글로벌경제신문

2019.08.25(일)
center
사진=전력거래소
[글로벌경제신문 장선우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22일 나주 본사에서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연합 봉사활동을 계기로 전력거래소와 전남자원봉사센터가 재난·재해 등 국가적 긴급 상황 발생 시 효율적인 지원과 대응이 가능하도록 자원봉사활동 협력 체계를 마련하기로 한 것이다.

체결식에 참석한 유석태 전력거래소 기획본부장은 “이번 강원도 산불피해를 보면서 재난상황 발생 시 실효성 있는 지원체계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면서, “앞으로 기업 차원의 자원봉사활동을 더욱더 확대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허정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상시 교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국가재난 상황에서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인적교류와 정보공유 등을 통해 기업 차원의 자원봉사가 확대되길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임직원 성금 2,500만원을 기탁하고,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봉사단을 파견하여 복구지원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장선우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