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6.27(목)
center
질경이, 지파운데이션에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위한 여성청결제 기부/사진출처=질경이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질경이가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위해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에 여성청결제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기부된 제품들은 지파운데이션에서 전개하고 있는 캠페인을 통해 전국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100명에게 전달됐다.

지파운데이션은 오래된 생리대로 버티거나 휴지,수건,깔창 등을 생리대 대신 사용해 비위생적인 환경에 놓인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을 돕기 위한 ‘여성 청소년 생리대지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매월 지원한 결과 2018년 한 해 동안 총 2,694명의 여성 청소년이 도움을 받게 됐다.

이에 질경이는 지파운데이션의 캠페인에 동참,매일 샤워 시 사용 가능한 폼 타입 여성청결제 ‘질경이 데일리 에코아워시퓨어’와 휴대가 용이한 티슈 타입 여성청결제 ‘질경이 페미닌 티슈 라이트’ 2종을 전달했다.특히 페미닌 티슈 라이트는 외음부 전용 물티슈로Y존 부위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냄새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잘못된 생리 대체 용품 사용으로 비위생적인 환경에 놓인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보다 쾌적한 생리 기간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부에 동참한 질경이는 지난 2017년부터소외계층 여성을 위한 ‘질경이 안심 생리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의 협약으로 2개월 마다 질경이 마음생리대,여성청결제를 포함한 여성 위생 용품을 지역 복지관과 아동 보호 시설에 전달하는 ‘마음을 나눠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로부터 생리대 지원이 필요한 소외 이웃을 추천받아 여성 위생 용품을 전달하는 ‘소외 이웃 지원’ 프로그램과 기부 활동을 하는 개인 또는 단체에게 질경이 제품을 50% 금액으로 지원하는 ‘기부 투게더’를 실시하고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 받은 국제개발협력 NGO 단체로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 시설 아동,독거노인,다문화 가정 등 국내 지원사업과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교육,보건의료 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질경이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제대로 된 여성 위생 용품을 사용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질경이 제품을 전달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다”며“질경이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로서 앞으로 우리 주위에 소외된 여성들을 위한 크고 작은 기부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재승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윤기설 칼럼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