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6.27(목)
center
제4회 삼양이건드림 요리장학생 선발대회/사진출처=삼양식품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삼양식품과 삼양이건장학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삼양원동문화재단과 국제다문화청소년협회가 주관한‘제4회 삼양 이건드림 요리장학생 선발대회’가 지난 25일 삼양식품 원주공장에서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전 세계 이웃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나만의 라면요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231팀의 레시피가 접수됐다.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21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자신만의 참신한 요리를 선보였다.

열띤 경합을 거쳐 최종적으로 결정된 유소년, 청소년, 대학 부문 수상팀에는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다문화 홍보위원의 심사로 진행된 특별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서는 삼양식품의 제품 및 캐릭터 상품과 한국도자재단의 그릇을 판매하는 바자회를 진행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삼양이건장학재단은 1970년 삼양식품의 창업주인 故 이건 전중윤 명예회장이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 지역사회 지원 활동 등을 통해 현재까지 13,000여 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삼양원동문화재단은 이건 전중윤 명예회장의 배우자인 원동 이계순 여사가 그의 뜻을 이어받아 설립한 재단으로 문화예술 지원 및 나눔문화 확산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재승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윤기설 칼럼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