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16(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우수기술연구센터 사업 성과교류회 및 마이스터고∙특성화고 채용박람회개최

승인 2019-06-13 14:55:53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EIT, 원장 정양호)이 6월12일 서울 동대문디지털프라자에서 “2019년 우수기술연구센터 사업 성과교류회 및 마이스터고∙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주)유진로봇을 비롯한 5개 업체에 채용 우수기업상을 시상식을 개최했다.
center
정양호 KEIT원장 (왼쪽에서 세번째)이 채용우수기업상 수상기업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KEIT 원장상을 수상한 기업은 2018년 129명을 채용한 (주)유진로봇과 (주)일지테크 (113명), (주)피피아이 (96명), (주)바이오니아 (93명), (주)엔씨켐 (75명)이다.

KEIT는 이들 5개사 외 우수기술연구센터 (ATC) 과제 수행기업과 함께 1만명 채용다짐선언대회를 갖고, 2019년도 마이스터고를 비롯한 직업계고 취업난 해소를 위해 우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ATC+사업은 2027년까지 우수 연구개발 기업 225개사를 선정, 429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기존에 국내 연구소들과 교류를 도왔던 데서 나아가 해외 연구소와의 협력까지 확대 지원할 계획으로 있다.

center
채용박람회장을 찾은 학생들이 상담 부스를 찾아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행사를 개최한 정양호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ATC사업은 잠재력 있는 우수 중소∙중견기업들의 자율선정과제를 지원, 다른 지원사업에 비해 사업화 성공 비율이나 사업화 매출이 매우 높다”며, “이 같은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내년부터 ATC+사업으로 전환해 지원 규모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기술인재를 원하는 기업도 많은 만큼 고졸 인재와 중소∙중견기업들의 윈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전국 21개 직업계고에서 1,4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 현장에서 채용 절차가 진행되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양윤모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