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2.15(일)
center
사진은 스웨덴 국빈 방문 중에 문재인 대통령이 LG전자 듀얼스크린 5G 스마트폰인 V50 씽큐로 LG유플러스 5G 서비스인 U+프로야구 중계영상과 방탄소년단 유럽투어 공연영상을 보고 있는 모습/사진출처=LG유플러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LG유플러스 5G 서비스가 대한민국 5G를 대표해 스웨덴에 소개됐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문재인 대통령의 스웨덴 국빈 방문 중 칼 구스타프 16세 스웨덴 국왕과 스웨덴 정부 주요 관계자들에게 U+프로야구 등 U+5G 서비스가 소개됐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 5G 스마트폰인V50 씽큐를 통한 체험도 이뤄졌다.

이번 U+5G 서비스 소개와 체험은 스웨덴 국왕의 초청으로 진행된 문재인 대통령의 스웨덴 국빈 방문 일정 중 14일(스웨덴 현지 기준) 오후 시스타사이언스파크 내 에릭슨스튜디오 방문 시 진행됐다.

시스타사이언스파크는 에릭슨,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스타트업 등 1,300여 개에 달하는 기업과 수십개의 국책·기업 연구소가 모여있는 유럽의 대표적인 ICT 클러스터다.

LG유플러스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U+프로야구를 소개했다. 프로야구 경기장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확대해 보는 ‘경기장 줌인’,60대의 카메라로 촬영한 타석 등 홈플레이트의 영상을 고객이 마음대로 돌려보는 ‘홈 밀착영상’ 등U+프로야구의 핵심적인 기능들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올해 4월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 5G 상용화에 맞춰 5G의 초고속·저지연 데이터 전송 기술을 활용, ‘경기장 줌인’, ‘홈 밀착영상’기능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5G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2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019에서 첫 선을 보이며 해외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포지션별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상대전적 비교’, ‘TV로 크게 보기’ 등 4대 핵심기능을 통해 누적 이용자 2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