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0.23(수)
center
업사이드(대표 김승연)는 자사 거래소 UPXIDE에 블록체인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 ‘매틱(MATIC)’을 상장했다고 20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업사이드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업사이드(대표 김승연)는 자사 거래소 UPXIDE에 블록체인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 ‘매틱(MATIC)’을 상장했다고 20일 밝혔다.

매틱 네트워크는 블록체인을 위한 확장성과 보안 트랜잭션을 목표로 하며, 오프체인 계산을 위해 사이드 체인을 활용하여 규모를 달성하기 위한 Layer2 스케일링 솔루션이다.

특히 플라즈마(Plasma) 프레임워크 분산형 PoS(Proof-of-Stake) 유효성 검사기와 같은 네트워크를 사용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월렛 커넥트, 플라즈마 MVP(Minimum Viable Plasma)와 같은 프로토콜 및 다양한 이더리움 이벤트 알림 엔진과 대거(Dagger) 등을 구현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업사이드 김승연 대표는 “인도의 이더리움이라 불리는 ‘매틱’을 UPXIDE에 상장하게 되어 많은 고객들이 풍성한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예정된 다양한 암호화폐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UPXIDE는 이번 MATIC 상장을 기념해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MATIC 거래량 상위 5명에게 총 750만원 상당의 TOX 토큰을 지급하는 MATIC 거래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