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2.15(일)
center
KT(회장 황창규)는 26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개최된 ‘조선일보 선정 2019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능형CCTV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사진 출처 = KT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KT(회장 황창규)는 26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개최된 ‘조선일보 선정 2019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능형CCTV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조선일보 선정 2019 국가브랜드 대상’은 전 산업군에 대해 최고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과 기관의 경쟁력제고와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조선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및 대표성 조사로 이루어진 소비자 조사와 산학전문가로 구성된 브랜드평가위원회의 브랜드경영전략, 경쟁력 및 성장성 평가를 종합하여 각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KT 기가아이즈는 우수한 네크워크와 플랫폼을 기반의 지능형 보안 서비스를 통신 상품 결합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지능형 CCTV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기가아이즈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으로 사업장에 설치된 IP카메라로부터 수집된 영상을 플랫폼에 저장, 분석하여 고객에게 실시간 Full-HD급 화질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앱과 웹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IoT 센서 연동을 통해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또 실시간 영상분석(Video Analytics) 기능은 이상 상황 시 알람을 보내 고객이 위험상황에 즉시 대처할 수 있으며, KT텔레캅의 전문 출동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통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 통합보안플랫폼사업단 김준근 전무는 “이번 수상은 서비스 품질혁신과 안정화는 물론 유무선 결합을 통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며, “그룹사인 KT텔레캅과 함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새로운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며, 고객에게 보다 안전한 보안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