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7.18(목)

HUG, 부산시 및 지역대학과 협업하여 지역인재 육성과 취업지원에 나서

center
[글로벌경제신문(부산/경남) 이석희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부산지역 대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을 위한 실무교육을 제공하는'제3회 HUG 오픈캠퍼스'를 11일부터 7일간 개최한다.

'HUG 오픈캠퍼스'는 HUG, 부산시 및 지역대학 3개 기관이 협업하여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여 기업니즈에 적합한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HUG는 작년 6월과 올해 2월, 2차례에 걸쳐 오픈캠퍼스를 개최한 바 있으며, 참가했던 다수의 대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실효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HUG는 올해 교육기관과 지역인재양성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과 연계하여 선발한 18명을 포함하여, 이전지역 소재 대학의 대학생 총 60명을 이번 제3회 오픈캠퍼스 교육대상자로 선발했다.

또한, HUG 고유업무, 부동산 이슈 및 법률지식 등 기존 교육과목에 토론면접 실습 등을 더하여 참가자들의 취업준비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오픈캠퍼스와 더불어 지역청년들에게 실제 업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