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8.26(월)

글로벌 강소기업 듀켐바이오 분양계약 협의 위해 기장군 방문

center
부산시 기장군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계획도[사진=부산시 제공]
[글로벌경제신문(부산/경남) 이석희 기자]
기장군은 19일 오전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의 분양계약 협의를 위해 방사성의약품 제조 대표업체 듀켐바이오(대표이사: 김종우)가 기장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기장군 2030기획단장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의 우수한 입지 여건과 산단 내 위치할 방사선 기술 핵심 국책시설을 설명하며 미래 성장 동력 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4차 산업 핵심기술 거점이 될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에 듀켐바이오의 입주를 적극 요청했다.

듀켐바이오는 의료용 영상검사에 사용되는 방사성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7개의 제조소를 가지고 전국에 방사성의약품을 공급하며 시장점유율(파킨슨·알츠하이머 진단분야)이 80%가 넘는 강소기업이다.

또한 최근 독일 LMI와 알츠하이머 치매진단 의약품 필리핀 상업화 독점 계약, 일본 NMP와 전립선암 진단 방사성 의약품 국내 개발 및 독점 상용화를 계약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장군과 듀켐바이오는 지난 2016년 MOU를 체결하여 지역 내 투자와 일자리 창출 노력을 확인한 바 있으며 현재 듀켐바이오는 14,990㎡ 면적의 부지에 38억원을 투자하여 생산 공장 설립을 계획한 것으로 알려진다.

듀켐바이오 김종우 대표는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는 방사성의약품 제조에 큰 역할을 하는 수출용신형연구로가 입지하여 기장에 생산 공장을 설립하면 기장군과 회사의 동반 성장 기회가 될 것” 이라며 분양계약 의사에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한편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는 2조11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1,210명에 이르는 고용유발효과가 예상되어 기장군의 지역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