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8.26(월)

60팀 선정, 팀별 활동비 100만 원 지원, 자율 활동 및 공통미션 수행

center
부산시가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면서, 사업에 참여할 60개의 청년팀을 모집한다.[사진=부산시 제공]
[글로벌경제신문(부산/경남) 이채열 기자]
부산시는 부산의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2019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공통의 관심을 가지고 모인 청년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으로 오는 8월 6일부터 12일까지 참가팀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거나 활동하고자 하는 최소 5인 이상의 청년으로 구성된 커뮤니티로,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이며 부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학교 또는 직장의 소재지가 부산이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부산청년플랫폼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6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6월,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의 보조사업자로 비영리사단법인 한국오투오마케팅협회를 선정했다.

한국오투오마케팅협회는 커뮤니티 간 네트워킹 활성화, 온, 오프라인 소통, 교류의 장 마련, 커뮤니티 역량강화 지원, 커뮤니티 활동내용 공유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 김기환 성장전략국장은 "청년이 청년에게 서로 힘이 되면서, 함께 활력 있는 부산을 만들어나갈 많은 부산 청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이채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