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8.26(월)
center
오리온 '애슐리 콜라보 메뉴' /사진출처=오리온 ,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오리온은 ‘포카칩’, ‘썬’, ‘치킨팝’, ‘마이구미’, ‘송이젤리’, ‘아이셔’ 등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은 과자 6종을 패밀리레스토랑 애슐리와 손잡고 콜라보 메뉴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메뉴는1020 세대가 즐겨먹는 간식인 피자와 양념치킨, 케이크, 젤리 등과 접목해 ‘썬포카칩 피자’, ‘치킨팝 치킨’, ‘마이구미피치젤리’, ‘송이젤리 티라미수’, ‘명탐정 아이셔’ 등 총 5가지로 출시되며, 8월 6일까지 2주간 전국 ‘애슐리 W’와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썬포카칩 피자는 크림피자에 썬과포카칩을 토핑해 고소한 크림 풍미와 스낵의 바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 치킨팝 치킨은 매콤달콤한 양념치킨에 치킨팝을 얹은 이색 메뉴다. 녹차 티라미수 케이크 위에 상큼하고 쫄깃한 송이젤리를 올린 송이젤리 티라미수와 탱글탱글한 곤약젤리에 핑크빛 하트모양의 마이구미 복숭아를 올린 마이구미피치젤리, 토끼모양케이크에신맛이 짜릿한 아이셔 젤리를 숨겨 넣은 명탐점 아이셔도 먹는 즐거움을 더하는 이색 디저트다.

오리온은 과자를 활용한 콜라보 메뉴 출시를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애슐리 시식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그동안 외식업체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과자를 즐기는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해왔다.

최근 선보인 ‘치킨팝땡초찜닭맛’은 치킨 브랜드‘맘스터치’의 신메뉴 ‘매콤소이팝’에 토핑으로 들어가며 1020세대들에게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썬 갈릭바게트맛’도 맥주 안주로 잘 어울린다는 소비자 반응에 착안,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과 협업해 맥주를 주문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썬 갈릭바게트맛 샘플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생감자칩 ‘감자엔소스닷’도 샌드위치 안에 감자칩을 넣어 먹는 레시피가 유행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지난 5월에 샌드위치 업체 ‘써브웨이’와 협업해 ‘데리야끼칩’을 선보인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음식 하나도 남다르게 즐기길 선호하는 젊은 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과자를 활용한 독특한 메뉴를 함께 개발하게 됐다”며“트렌드 변화를 빠르게 읽고 소비자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새로운 시도들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승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