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19(목)
center
우리카드(사장 정원재)는 국내 1,000만 반려동물 집사를 위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를 지난 2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우리카드
[글로벌경제신문 이슬비기자]
우리카드(사장 정원재)는 국내 1,000만 반려동물 집사를 위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를 지난 2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상품명의 ‘댕댕냥이’는 ‘댕댕이(강아지)’와 ‘냥이(고양이)’의 합성어로서 친근하면서도 트렌디한 신조어를 네이밍에 활용하여 천만 반려인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

플레이트 디자인은 7월 초까지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됐다. 어린이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총 516건의 디자인을 출품했다. 이중 최종 6개 후보를 대상으로 공개 투표를 실시 수상작을 결정했다.

상품 출시일인 지난 2일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상금과 함께 부상으로 ‘카드의정석’ 실물을 본따 만든 기념카드 및 유명 전시회 관람권을 수여했다.

이 카드는 반려동물 관련 업종 특화 혜택을 탑재했다. 용품샵, 미용샵, 동물병원,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에 입점 중인 몰리스펫샵, 인터파크의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몰인 인터파크 펫 , 위비마켓 등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하여 펫팸족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담았다.

온∙오프라인 쇼핑 시 10% 할인되는 ‘카드의정석 SHOPPING’과 동일한 혜택을 기본으로 해외 서비스도 더했다. 이용횟수 및 한도 제한 없이 해외 이용금액의 1%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고 전세계 1,0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월 1회, 연 2회)를 이용할 수 있다.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말까지 해당 카드로 동물병원, 애완동물 업종 이용 시 50% 할인을 최대 3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70명에게 ▲인터파크 펫 콜라보 선물세트 ▲스타벅스 실버카드 ▲공항라운지 1인 이용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모바일 오픈마켓 ‘위비마켓’ 에서는 이달 말까지 강아지와 고양이 인기상품 기획전도 펼쳐진다. 위비마켓 회원 대상으로 발급되는 위비마켓 3주년 기념 할인쿠폰 이용 시 이달 18일까지는 20% 할인(1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천원 할인)도 가능하여 더 실속있는 쇼핑도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빠르게 증가하는 펫팸족을 위해 반려동물 관련 혜택을 탑재하고 온∙오프라인 쇼핑혜택에 해외 이용 및 여행 서비스도 추가했다”면서 “이달 출시 예정인 ‘인터파크 펫 콜라보 상품’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슬비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