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18(수)
center
사진=KB국민은행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청춘마루’가 지난 7월 발표된 ‘2019년 서울시 건축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37회를 맞이한 ‘서울시 건축상’은 건축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하며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한 우수한 건축물과 공간환경을 장려하기 위한 상이다.

‘KB청춘마루’는 지난해 ‘2018년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수상을 통해 우수한 건축물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홍대 앞 노랑계단으로 유명한 ‘KB청춘마루’는 단순히 눈길을 끄는 계단에서 나아가 ‘도시와 사람을 연결하는 사회적, 공공적 가치’를 구현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교수진과 함께 기존 은행 건물에 과감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홍대 앞’이라는 장소성에 그 의미를 더했다. 이를 바탕으로 ‘KB청춘마루’는 시민들을 위한 휴식 공간과 청춘 고객들을 위한 배움과 문화의 장(場)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도시공간에 즐거운 흐름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청춘마루는 독특한 계단형 외관에 청춘 문화와 지역의 활력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공간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좋은 건축문화와 완성도 있는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하여 청춘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청춘마루에서는 8월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춘 고객들의 스펙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매주 화요일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춘을 위한 영상 편집 클래스, 매주 수요일은 조주기능사를 꿈꾸는 청춘을 위한 자격증 클래스가 열리고 있다.

또한, 청춘 예술가를 지원하는 ‘KB청춘마루 Arti-Star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장용석, 김진선, 전예진 아티스트가 직접 기획한 ‘트라이앵글 : 3인의 시선’ 전시가 이번 달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KB청춘마루 공식 홈페이지,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봉수 기자 bsk@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