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0.23(수)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3백여명 워터파크 초청 ... 잊지 못할 여름방학 선물

center
DGB사회공헌재단은 12일 취약계층 아동 300여명을 대구 스파밸리 워터파크로 초청, ‘우리들의 COOL한 여름나기’ 물놀이 행사를 실시했다.[사진= DGB금융지주 제공]
[글로벌경제신문(대구) 이석희 기자]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12일 지역아동센터 남구지역연합회와 함께 남구 12개 아동센터 소속 취약계층 아동 300여명을 대구 달성군 소재 스파밸리 워터파크로 초청, ‘우리들의 COOL한 여름나기’ 물놀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DGB금융그룹 대학생봉사조직인 with-U 대학생봉사자들이 함께해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아동들과 함께했으며, DGB에서 자체 제작한 단체티를 배포해 남구 지역 아동들의 소속감 고양 등을 배려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약 7시간에 걸친 물놀이 행사와 함께 간식 증정 등의 알찬 시간이 약 70여명의 보호 안전관리 요원과 함께 진행돼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대표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조손가정 아동을 대상 멘토링 지원사업 ‘DGB With-U 위탁가정 Total Care’를 비롯해 삼성라이온즈 야구선수들과 함께 하는 베이킹 클래스, DGB야구멘토링 등 다양한 방면으로 문화적 소양을 채워주는 시간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오 이사장은 “연일 무더위로 고생했을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로 잠시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었기를 바란다”라며 “DGB는 앞으로도 지역의 꿈나무인 아동, 청소년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역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나가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부산=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