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21(토)
center
양창훈 비즈니스인사이트 회장이 제3회 세계청상대회에서 연설(사진 왼쪽)한 뒤 청루 주석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바이오메디인사이트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류원근 기자]
국내 대표 경영컨설팅 기업인 비즈니스인사이트(회장 양창훈)의 자회사 ㈜바이오메디인사이트(대표 문형진)는 지난 12~13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제3회 세계청상대회' 에 참석, 중국시장을 겨냥한 3개 헬스케어 사업을 공표했다.

세계청상대회는 중국 정부의 지원 하에 2017년부터 매년 8월 12일 국제 청년의날에 개최되어 세계 청년 기업인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국제협력 행사로서 올해는 중국 상해 국제회의센터에서 '창신구동(创新驱动), 협동발전(协同发展)'이라는 주제로 천여명의 중국과 해외의 청년상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제무역 협력, 산업혁신, 장삼각 일체화 건설, 문화민족 융합 발전 등의 주제로 교류했다.

㈜바이오메디인사이트는 지난해 제2회 대회에도 참석해 중국의 건강 분야 최고 정책기관인 북경동방지고정보과학연구원과 함께 중국의 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중장기 플랜을 공표한 바 있다.

올해 세계청상대회에 한국 기업을 대표해 참석한 양창훈 회장은 대회 개막식 연설을 통해 바이오메디인사이트가 동방지고와 준비하고 있는 △상해 산부인과 의료사업 △초음파기기 공급사업 △이빈시 제2중의병원 한중의학국제교류 합작협의 등 3개 의료사업에 대해 발표했다.

양 회장은 또 한국과 중국이 헬스케어 산업에서 각 자국 시장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달, 세계 청년기업인을 비롯한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류원근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