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2.18(화)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SNS 기반 번역 메신저 플랫폼 콤마체인(COMMA CHAIN)이 “8월 마지막 주를 목표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마치고 더욱 편리해진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내용은 코인결제시스템과 CRM시스템 탑재, UI/UX 변경, 컨텐츠정보공유탭 추가, 번역기능업데이트 등 총 5가지다. 콤마체인 측은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사용을 도모할 예정이다”면서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본격적인 첫발을 내딛을 뿐 아니라 유수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 블록체인생태계 구성을 위한 거래소상장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콤마체인은 글로벌 메신저 콤마톡(COMMA TAKL)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확장 비즈니스로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의 가교 역할을 목표로 할 뿐아니라, 콘텐츠 플랫폼 생태계의 선순환을 꿈꾼다.

메신저 기능, 광고, 에코시스템, 소셜서비스, 영상스트리밍, PAY 등 약 6가지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콘텐츠 수요자 및 이용자에게 정당한 보상이 돌아갈 수 있는 ‘콤마체인합의 보상 시스템’으로 플랫폼에만 이익이 집중됐던 기존 생태계를 윈윈(win-win)구조로 바꿀 계획이다.

콤마체인 측은 “블록체인의 핵심사상인 탈중앙화와 글로벌 확산을 목표로, 사용자들의 일상에서 의미가 있고, 사용자들이 참여하여 숭고한 목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겠다"면서 "여기에 뛰어난 기능을 갖춘 글로벌 번역 메신저 '콤마톡'을 중축으로 믿을 수 있는 커뮤니티 형성, 초연결사회의 트렌드에 부합한 구조를 형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콤마체인의 구성원들은 생태계 기여도에 따라 CMP를 지급 받게 되며 지급받은 CMP는 콤마 플랫폼 내 다양한 콘텐츠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에코시스템을 통해 콤마 가맹점 및 제휴점에서 음식, 숙박, 렌트, 오락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코인결제시스템과 CRM시스템 탑재됨으로써 더욱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103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1:1 채팅 기능, 글로벌 이슈로 대화 가능한 그룹간 채팅, 1:1 음성 통역 등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콤마톡’은 번역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스마트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세련되어진 UI/UX, 콘텐츠정보공유탭을 더하여 사용 시의 편리함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한편, 콤마체인은 9월 중 마스터노드에서 채굴한 코인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거래소 상장을 준비할 계획이다. 콤마체인의 CMC는 합의방식과 보상에 특화된 마스터노드 코인(Masternode Coin)을 통해 개발되어진 암호화폐로 마스터노드코어(Masternode Core)에서 분산된 데이터를 저장하고 P2P 프로토콜을 통해 노드간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마스터노드는 콤마체인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컴퓨터들의 탈중앙화된 집합체로 블록체인네트워크의 노드로서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며, CMC 유동성의 안정화, 거래 진행, 네트워크의 보안화를 통해 CMC 생태계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