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1.23(토)
center
홍건강로고/ 사진출처=일화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이사 정창주)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홍건강’을 새롭게 론칭하고신제품 8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건강한 나를 만든다’는 브랜드 컨셉을 지향하고 있는홍건강에는 ‘인간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의 이념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 인류의 건강을 선도하겠다는 일화의 기업이념이 담겨 있다.

일화 고유의 가수분해 공법으로 만들어진 홍건강은 엄선된 6년근 홍삼 농축액에 유산균 효소를 넣고,사포닌을 컴파운드K 형태로 잘게 쪼개 사포닌 분해효소가 없는 사람도 홍삼의 주요 기능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흡수할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현재 한국인의 37.5%가 홍삼의 사포닌 분해효소인 프라보텔라오리스가 아예 없거나 결여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를 인증 받은 공장에서 철저한 관리하에 제조되고 있다.

홍건강 주요 신제품으로는 100% 고함량 홍삼농축액과진세노사이드(Rg1+Rb1+Rg3)가10mg 포함되어 피로개선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발효홍삼정(正) 케이’, 5mg의 진세노사이드와 구기자,모과, 식물혼합추출물, 건강한 단맛을 내는 프락토올리고당을 넣어 쓴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발효홍삼진(眞)케이’, 스틱 파우치 형태로 2030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해피한삼 진(眞) 홍잠정 원데이스틱’,홍삼 고형분함량 60%에 당귀, 황기,계피,오가피,천궁 등 몸에 좋은 각종 생약성분을 최적으로 배합해 높은 영양 성분을 자랑하는 ‘홍삼농축액스틱’등이 있다.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면역력 증강을 위한제품으로는인기 애니메이션 ‘띠띠뽀’ 캐릭터를 패키지에 적용한 ‘띠띠뽀 튼튼키즈 삼(蔘)형제’1, 2, 3단계가 준비되었다.고함량 사포닌(농삼농축액 7%, 노형분함량 60%)을 기본 베이스로 1단계는 홍삼, 2단계는 홍삼+녹용, 3단계는 홍삼+배농축과즙+도라지농축액으로 부원료를 각기 달리했으며, 건강에 좋지 않은 색소,합성착향료,합성감미료는 들어가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이 외에도,온가족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100% 석류 농축액으로 만든 ‘참 진(眞)한 석류즙’,국내산 도라지와 배를 주원료로 사용한 ‘참 진(眞)한 도라지배즙’ 등이 10월 출시될 예정이다.

일화정창주 대표는 “홍건강에는 기업 설립 이래로 꾸준히 고려인삼으로 만든 건강식품을선보여 왔던 일화의 홍삼 기술력이 그대로 집약되어 있다”며,“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시즌,자신이나 주변 가족들에게 홍건강으로 건강과 따뜻한 마음을 선물해보시길 바란다” 고전했다.

한편,일화는 1972년 국내 최초 고려인삼을 해외 수출한 선도기업으로48년간 전 세계 62여 국가에인삼농축액,인삼차,인삼분말,인삼캡슐 등 인삼제품을 수출하고 있다.지난 6월에는 국제품평회 2019 몽드셀렉션에 참가하여인삼 제품인 천수삼 농축차로4년 연속 대상으로 수상한 바 있다.

이재승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