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18(수)
center
사진제공=안양시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과 최재성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방자치단체장 13명이 참석한 참여민주주의 지방정부협의회 설립 창립총회가 지난 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제9간담회실)에서 있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최대호 안양시장이 초대 회장으로 선임되었으며, 서철모 화성시장이 부회장으로 선임되었다.

그동안 (가칭)참여민주주의 지방정부협의회 구성 준비위원회(대표 이정옥 교수)는 참여민주주의 지방정부협의회 설립을 위해 회원가입 의사가 있는 각 지자체와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사전 절차를 내실 있게 추진해왔다.

이날 총회에서는 (가칭)뉴데모크라시 지방정부협의회의 명칭을 ‘참여민주주의 지방정부협의회’로 변경하는 안을 의결했다.

아울러 향후 참여민주주의 지방정부협의회는 임시총회와 정기총회를 통해 규약안과 사업계획·예산안을 심의·의결해 참여민주주의의 활성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기로 했다.

회장도시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참여민주주의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지방자치단체장들과 함께 참여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