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22(일)

청소년, 장애인 소규모 공동체 생활시설 등에 온정의 손길 ‘훈훈’

center
전남도의회 조옥현 의원 사진제공=전남도의회
[글로벌경제신문(광주/전남) 조용원 기자]
전남도의회 조옥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은 10일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서남장애어린이집과 소규모 그룹홈 3개소를 방문해 아이들에게 필요한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종사자를 격려하는 등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옥현 의원은 서남장애어린이집에 방문해 직접 아이들 하나하나 눈을 맞추고 애정을 표현하며,“아이들은 누구나 사랑받을 자격이 있다”며,“그 존재만으로도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결핍을 느끼지 않도록 수고해 주시는 종사자 분들께도 감사를 드린다”며 격려의 말도 잊지 않았다.

또, 지난 추석과 올해 설에도 방문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장애인 남·여 청소년의 소규모 가정복지시설(그룹홈) 3개소를 다시 찾아“사회적으로 관심이 부족한 소규모 복지시설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는 약속을 실천으로 이어갔다.

전라남도의회 연구단체인‘보건복지 종사자 지원 정책연구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조의원은“보건복지 종사자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정신적으로 건강해야 질 높은 서비스를 지원 할 수 있다”며 보건복지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남=조용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