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21(토)

최우수상 포함 8개팀 수상권 들어

center
김해시가 경상남도자원봉사대축제에서 최우수상 포함 8개팀이 수상권에 들어 최다 입상했다.[사진=김해시]
[글로벌경제신문(부산/경남) 이채열 기자]
김해시는 '2019 경상남도자원봉사대축제'에서 도내 지자체 최다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주최 측인 경남도자원봉사센터의 최근 결과 발표에서 최우수상을 포함해 시 소속 총 8팀이 수상권에 들어 5팀이 선정된 창원시를 앞서 가장 많은 입상자를 배출한 지자체가 됐다.

전체 30팀을 선정하는 이번 행사에 143팀이 공모했고 시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 6팀을 배출했다.

최우수에 선정된 온새미로 봉사단은 시 환경미화원들이 지난 2012년 결성, 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저장하는 저장강박 세대를 위한 청소와 소독에 앞장서 지역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어 우수는 한국교통안전봉사회, 장려는 장유2동 자원봉사캠프, 불법카메라시민감시단, 김해신안초 안전보안관, 사계절주(가야대 절주동아리), 김해중앙여고, 한화디펜스 사회봉사단이 선정됐다.

선정 단체는 다가오는 12월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경상남도자원봉사대회에서 도지사상을 수상한다.

시는 앞서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내리 3년 종합대상 수상단체를 배출했었다.

2016년은 장유3동 자원봉사캠프, 2017년 뜨락나누리봉사회, 2018년 브라보 시니어노인자원봉사단이다.

시는 지난 8월 기준으로 등록 외국인을 포함한 56만명 인구의 27%인 15만명 이상이 자원봉사자로 등록해 활동하는 명실상부한 자원봉사도시이다.

시 관계자는 "입상한 모든 자원봉사단체에게 축하를 전하며 자원봉사의 도시 김해에 걸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15만 봉사자를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이채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