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21(토)

제2회 추경예산안 825억원 증액 편성…일자리·경제 활성화에 방점

center
전남 화순군청 전경 사진제공=화순군
[글로벌경제신문(광주/전남) 조용원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이 제1회 추경보다 825억원(13.3%)을 증액한 7019억원 규모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군의회에 제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일반회계는 687억원(12.6%)을 증액한 6135억원, 특별회계는 138억원(18.5%)을 증액한 884억원이다.

이번 추경은 국가 추경예산 확정에 따른 경제 활성화, 미세먼지 대응 등 국가적 현안과 지역 주민의 생활안정과 일자리창출에 필요한 예산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

주요 사업 예산으로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등 미세먼지 정책 15억 원, 주민 생활안정과 청년 구직 활동 지원을 위한 일자리 사업 39억 원을 반영했다.

국가 백신제품화 기술지원센터 구축 등 생물의약산업 육성 20억 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화순사랑 상품권 발행 지원 6억 원 등 지역 현안사업 예산도 편성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정부 추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필요한 예산을 우선해서 편성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사업을 발굴해 예산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이 제출한 제2차 추경예산안은 오는 27일 화순군의회 본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전남=조용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