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21(토)

당초 목표 대비 1.5배 초과 달성…대형 유통업체 등에 53톤 수출

center
홍콩시장에서 인기 있는 곡성군에서 재배된 멜론
[글로벌경제신문(광주/전남) 조용원 기자]
전라남도 곡성군이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열린 곡성멜론 홍콩시장 현지 판촉전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에 따르면 7월 5일부터 지난달 4일까지 한달간 Wellcome, PNS, Yata, UNY 등 홍콩 대형유통업체 22개 매장에서 판촉전을 개최했다.

이번 판촉전에는 농업회사법인 곡성멜론(주)에서 계약재배로 생산하고, 비파괴 당도측정기를 사용해 공동선별한 최고 품질의 곡성멜론을 선보였다.

이를 위해 6월 27일부터 10차례에 걸쳐 총 53톤의 곡성멜론이 홍콩을 향해 바다를 건넜고, 그 결과 당초 판촉 매출 목표인 1억원을 훨씬 웃도는 1억5300여 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이번 해외 홍보판촉전을 통해 8kg 박스 기준 4~5수가 들어가는 대형과 위주로 고급 수퍼마켓인 Yata 및 UNY에 신규 입점됐다.

곡성군은 이에 대해 기존 소형과 위주의 홍콩시장에 새로운 소비구조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내렸다.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 담당자는 “현지 대형유통매장과의 지속적으로 공동마케팅을 추진해 한국산 프리미엄 멜론 브랜드로서 곡성멜론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전남=조용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