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2.18(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선정... 국·시비 9억6000만원 투입

center
부산 해운대구 반송큰시장[사진=해운대구]
[글로벌경제신문(부산/경남) 이석희 기자]
해운대구 반송큰시장(반송2동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도 전통시장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개발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전국 전통시장들이 고유의 문화요소와 특산품을 발전시켜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시행했다.

반송큰시장은 내년부터 2년 동안 국·시비 9억6000만원이 투입돼 문화관광 기반시설 조성, 문화콘텐츠 개발, 문화공연 등 이벤트 개최, 상인 교육 프로그램, 상인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자생력을 강화한다.

새로운 이미지에 걸맞은 디자인을 개발해 점포와 장터 이벤트 무대를 꾸미고, 시장 스토리 개발, 반송큰장터 운영, 웰빙먹거리 축제를 추진한다.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채널 개설, 가요왕 선발대회와 청년 버스킹 같은 이벤트를 개최해 시장을 단순한 물건을 사는 공간을 넘어 문화가 살아있는 공간으로 가꾼다.

특히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등을 늘리는 한편 소가족 중심시장, 웰빙먹거리 시장, 추억이 있는 장터시장을 만들어 ‘우리 동네 웰빙 슈퍼마켓’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반송큰시장은 1960년대 자연 발생적으로 형성됐으며 1층은 점포, 2층은 주택 건물로 구성된 골목형시장이다. 지난 2006년 10월에 전통시장으로 등록돼 현재 160여 개 점포가 성업 중이다.

부산=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