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1.17(일)
center
롯데호텔월드, 스누피 콜라보 패키지/사진출처=롯데호텔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롯데호텔월드는 인류의 달착륙 50주년을 맞아 잠실을 찾아온 스누피와 함께 하는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0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스누피 인 루나(Snoopy in Luna)’패키지는잠실에 위치한 롯데뮤지엄과 석촌 호수에서 지구에서 가장 유명한 비글인스누피를 만나볼 수 있어, 흥미로운 가을철 호캉스를 찾는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우선 롯데월드타워 8층에 위치한 롯데뮤지엄에서는 스누피 달 착륙 50주년 기념 특별전인 <투 더 문 위드스누피(To the Moon with Snoopy)>가 펼쳐진다.나사(NASA)는 1969년 아폴로 10호를 달로 쏘아 올리면서 당시 인기 절정이었던 만화 《피너츠(Peanuts)》의 주인공 이름을 따온다.

달 착륙선은 ‘스누피’, 사령선은 ‘찰리 브라운’으로 이름 붙였는데,달 착륙의 최종 리허설이었던 아폴로 10호의 성공을 바탕으로 아폴로 11호의 ‘닐 암스트롱’이 달 표면에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었다.

이번 특별전은 이처럼 스누피와 함께한 달 착륙의 역사를 보여주는 특별전시와 피너츠의 캐릭터로 작업한 케니 샤프(Kenny Scharf)와 앙드레사라이바(André Saraiva)의 회화를 최초로 공개한다.또한 50년 전 달 착륙을 이끌어낸 피너츠에게서 영감을 받은 국내외 현대 미술 작가들의 신작 100여점도함께 전시되어 인류의 위대한 도전과 꿈을 공유한다.

이달 27일까지 석촌호수에서 진행되는공공미술 ‘루나 프로젝트’도 또 하나의 즐길 거리이다. ‘루나 프로젝트’는 스누피와 아티스트 그룹 스티키몬스터랩이 최대 16m의 초대형 벌룬 등으로 만든 7개의 대형 우주 캐릭터를 통해 50년 전 달로 떠난 아폴로 우주선과 우주행성들의 모습을 재구성했다.수년 전 SNS를 노란 오리로 수놓았던 것처럼 제 2의 러버덕 열풍이 기대된다.

풍성한 볼거리를 가장 편안히 즐길 수 있는‘스누피 인 루나’ 패키지는 롯데호텔월드의 디럭스룸1박과 롯데뮤지엄의 <투더 문 위드스누피>전시 티켓 2매,한정판 스누피 인형 1개 및 롯데호텔월드 1층에 위치한 ‘라운지 앤 브라세리’에서 즐길 수 있는 핫초코세트로 구성되었다.

이재승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