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1.20(수)
center
사진제공=한국방송통신대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류수노 총장/이하 방송대) 전국총동문회(총동문회장 빈원영)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송대 대학본부 광장 일대(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제4회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6년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평생학습 행복나눔 박람회>는 평생교육기관을 대표하는 방송대의 80만 동문들이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지역 사회에 알리고 사랑나눔과 봉사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시낭송, 댄스, 판소리, 트롯 등 방송대 동문들의 재능 기부로 이루어진 '청춘 페스티발', 동문들의 기증물품을 판매하여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행복나눔 바자회', 푸짐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장터'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은 대학로 차 없는 거리 운영으로 주말 나들이 나온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방송대는 평생학습 홍보 부스를 마련하여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방송대 2020학년도 1학기 학생모집 홍보와 신·편입생 입학 상담을 함께 진행했다.

빈원영 방송대 총동문회장은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박람회는 평생교육 학습기관인 방송대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홍보하고, 재학생∙동문∙교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기획됐다“라며 ”평생학습행복나눔 박람회가 방송대인의 결속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시민과 함께하는 나눔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