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1.12(화)
center
[글로벌경제신문(경기) 장선희 기자]
일상의 변화를 일으키게 하고 없는 길도 찾아가게 만드는 지혜가 담긴 책 ‘인생의 디딤돌이 되어주는 긍정의 즐거움’ 이란 책이 출간됐다.

이 책은 살아가면서 더 도약하기 위해 몸부림칠 때, 좌절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릴 때, 어느 누구도 당신에게 도움을 주지 않는다는 절대고독 속에 갇혀 있을 때, 당신 스스로에게 책임을 묻고 스스로 길을 만들어 가게끔 하는 삶의 열쇠가 필요할 때 독자들을 지혜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 책은 유대인들의 ‘탈무드’와 같이 오랜 세월동안 검증된 선현의 지혜, 동서고금의 짧은 명언, 긍정적인 통찰 143개에 대한 저자 나름의 성찰을 담고 있어 이것을 마음에 새기고 행동에 옮긴다면 인생을 새롭게 변화시킬 것이다.

책의 목차는 인생의 지혜, 말의 생명력, 리더십의 본질, 인사가 만사, 조직의 혁신, 처세의 제언, 시간의 고귀함, 행복의 조건, 사랑의 예술, 성공의 비결, 실패의 교훈, 역사의 거울로 구성되어 있다.

책의 저자인 김용한 작가는 대구에서 태어나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 재학 시절 학생회장으로 활동했다. 시민단체 ‘참여하는 4050전문가 연대’를 창립해 초대 상임대표로 활동했고 참여정부로부터 ‘고구려 연구재단’의 50인 설립추진위원으로 위촉받았다.

그 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임명되어 정부 설립에 기여했으며 현재는 광진느루길 위원장을 맡아, 바쁘고 각박한 도시인들에게 ‘느림의 미학’과 마음속의 푸르름을 전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매주 월요일 아침, 이 책에 소개된 단상들을 ‘김용한의 아침명언 산책’이라는 제목으로 독자들에게 이메일링 하여 잔잔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경기=장선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