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6.01(월)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가수 에릭남이 데뷔 후 첫 영어 앨범을 정식으로 발표하고,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다.

소속사 측은 "가수 에릭남이 전곡이 영문으로 채워진 영어 앨범을 발표하고 글로벌 시장 도전에 나선다. 30일 선공개곡 'Love Die Young'을 시작으로, 11월 중 데뷔 첫 영어 앨범을 전세계 동시에 발표할 계획이다. 에릭남의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에릭남은 그동안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듀오 루트(Loote), 세계적 R&B 뮤지션 갈란트(Gallant), 그리고 팀발랜드(Timbaland), 라우브(Lauv) 등 해외 유명 가수들과의 콜라보레이션 곡을 발표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잠재력을 드러냈다.

또한 에릭남은 영화 '몬스터호텔 3' OST '플로트 (FLOAT)'의 프로듀싱 및 가창에 참여했고, 이 곡은 영화의 엔딩 부분에 삽입되어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북미 15개 도시 투어, 올해 3월 호주 투어를 성공적으로 끝낸 데 이어 6월에는 포르투갈을 시작으로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 10개국 투어를 성료하며, 해외 팬들로부터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이렇듯 에릭남은 무궁무진한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11월 첫 영어 앨범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해외 활동을 시작한다.

11월 정식 앨범 발표에 앞서 30일 'Love Die Young' 선공개를 시작으로, 첫 영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한편, 에릭남은 최근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9' 무대에서 영어곡 'Love Die Young'을 최초 공개, 무대 영상이 SNS로 빠르게 확산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글로벌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