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1.17(일)
center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 사진전 개막식 테이프 커팅하는 모습, 왼쪽부터 홍경자 한국잡월드 파트너협력팀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장, 김종명 ㈜유디 사장,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길종성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길종수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이사, 이경환 ㈜유디 홍보기획팀장/사진출처=유디치과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유디치과는 지난 22일, 119주년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사진전 개막식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1층 로비에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유디치과와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가 주최한 이번 독도사진전 개막식에는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길종성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회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대외협력본부장 등 관계자 및 시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유디치과에서 시행 중인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독도사진전은 2017년 6월 김종명 ㈜유디 사장,이경환 ㈜유디 홍보기획 팀장, 길종성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정광태 교수(독도는 우리땅 가수), 남 준 사진작가, 김재선 사진작가 등 6명이 독도를 직접 방문해 독도의 아름다운 비경을 사진으로 담아왔으며, 그 중총 40여 점의작품과 독도관련 고지도 1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우리땅 독도를 알리다’사진전은 11월 3일(일)까지 앞으로 2주일 간 개최한다.

이번 독도 사진전 개막식에 참석한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 민족의 섬, 독도의 최근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이번엔 지난 3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잡월드에서 사진전을 개최해 아동부터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도의 역사를 바로 알리고 홍보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와 함께 독도 홍보를 위한 정기 후원 및 국내외의 다각적 캠페인 공동 진행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도 바로 알기 취지로‘늘 푸른 우리 독도캠페인’을 5년째 시행해 오고 있다.

이번 독도사진전은 지난 2016년 삼일절을 기념해 ‘독도 사진 및 고지도’기획전을 시작으로 7번째 전시회다. 이 밖에도 지난 8월 광복절에는 독도•울릉 경비대를 응원하고자 구강건강용품 및 광복군 태극기를 전달하기도 했으며, 향후 독도 홍보 책자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재승 글로벌경제신문 의학전문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