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1.23(토)
center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그룹(Huobi Group)이 기관 투자자 대상의 신규 비즈니스 계획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후오비코리아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그룹(Huobi Group)이 기관 투자자 대상의 신규 비즈니스 계획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후오비 그룹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3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블록체인 위크(SFBW)’에 참여해 ‘글로벌 기관 투자 비즈니스(Global Institutional Business, 이하 GIB)’를 소개했다.

GIB는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는 VIP 투자자를 위한 특별 혜택, 기관 투자 전용 OTC, 커스터디(Custody) 서비스를 위한 추가 계획 등을 포함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날 행사에서 키노트 연설자로 나선 후오비 그룹 크리스리(Chris Lee) CFO는 “올해 들어 전통 헤지펀드 및 은행, 글로벌 IT 기업 등과 같은 기관 투자가로부터 특화된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해 GIB를 구상하게 됐다”고 강조하며, “GIB와 함께 후오비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솔루션 리딩 기업으로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후오비 글로벌은 기관 투자의 유입이 약 500% 증가해 현재 1천여 명의 기관 투자자가 후오비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