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1.15(금)

조리예술학부 재학생 38명 참가해 대상·최우수상 등 메달 휩쓸어

center
와이즈유 조리예술학부 재학생들은 지난 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 출전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영산대]
[글로벌경제신문(부산/경남) 이석희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조리예술학부 재학생들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 출전해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메달을 휩쓸었다.

와이즈유 조리예술학부 재학생들은 총 38명이 참가해 단체전 부문 대상(박은숙 양재서 김수민 김하늘 권국현 이혜영 배우혁 장엄정)과 5인 라이브 부문 최우수상(김재현 이유림 송민규 명지수 전철희)을 비롯해 금메달 23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5개를 수상하는 발군의 실력을 뽐냈다.

최영호 지도교수(조리예술학부)는 “와이즈유 조리예술학부 학생들은 재학중에 각종 국내·해외 요리대회 출전 경험을 통해 조리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면서 “이러한 요리대회 수상 실적은 대학의 이미지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실제로 학생들의 취업에도 큰 도움을 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월드푸드 챔피언십은 한국조리협회, 조리기능장려협회, 집단급식조리협회가 공동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보건복지부 등 19개 정부기관과 유관단체에서 후원했으며 전국에서 870여개 팀, 총 2750여 명이 참가한 대규모 요리경연대회였다.

부산=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