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2.07(토)
center
사진제공=성결대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교육혁신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성결대 학술정보관에서 2019 비교과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비교과 박람회는 ‘비교과=BIG효과’라는 모토로 각 학(부)과 및 행정 부서에서 진행하는 비교과 교육과정 안내, 홍보,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비교과 교육과정을 활성화하고 성결대의 핵심역량 및 인재상 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최정열 성결대 교육혁신단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박람회는, 학과 및 부서별로 비교과 교육과정 안내 홍보 부스/전시를 운영하였으며 수기 공모전 및 인증제 시상,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사례 발표로 이어졌다. 또한 다양한 참여와 이벤트를 통한 경품 추첨과 푸드 트럭 운영으로 흥미를 더했다.

부스에는 교육혁신지원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대학일자리센터, 사회봉사센터, 입학홍보과, 창업교육센터, 학생생활상담소, 학술정보관, XR센터, 공연음악예술학부, 동아시아물류학부, 유아교육과, 융합학부(차세대미디어제작, 바이오헬스케어시스템, 드론기술경영, 블록체인핀테크 전공)가 참여하여 현재 진행 중인 비교과 교육과정을 홍보하는 한편 비교과와 관련한 퀴즈 및 검사 실시 등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박람회에는 1300여명의 학생들이 행사에 참가하였다.

윤동철 성결대 총장은 “대학 생활 동안 교과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교과 교육과정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하고 역량을 신장하여, 우리 대학의 3C형 인재상에 부합하는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