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2.08(일)
center
출처=뉴시스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와 남성 코스메틱 브랜드 DTRT의 모회사 해브앤비가 글로벌 화장품 기업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에 인수된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NYSE 종목 코드: EL)는 오늘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자르트와 남성 그루밍 브랜드 DTRT(Do The Right Thing)를 소유한 해브앤비 주식회사(이하 해브앤비)의 잔여주식 취득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2019년 12월 종결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지난 2015년 12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가 해브앤비의 일부 지분 투자 당시 체결된 계약에 따른 것이다.

닥터자르트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중 하나로, 이번 인수를 통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스킨케어 부문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더욱 강화하고, 아태지역, 북미 및 영국 시장과 면세점 채널에서의 소비자 층을 넓히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가 아시아의 뷰티 브랜드를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5년 12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가 해브앤비에 처음 투자한 이후 닥터자르트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으며 2019년에는 약 5억 달러의 순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브앤비의 총 사업은 약17억달러의 가치로 평가되며,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계약 체결 후 조정 조건과 함께 보유현금을 포함해 해브앤비의 3분의 2의 잔여주식을 인수하는데 합의했다. 인수거래의 자금은 부채조달을 통해 마련될 계획이다.

이번 인수는 규제당국의 승인 등의 특정 조건을 포함하고 있다. 인수가 종결되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해브앤비 최초 투자에 대한 비현금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닥터자르트는 2005년 이진욱 대표가 서울에 회사를 설립한 이래, 첨단 혁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효과적인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예술과 만난 의사”라는 브랜드명처럼 피부과학과 예술의 독창적인 결합으로 폭넓은 소비자들에게 소구하며, 아시아 및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다.

닥터자르트는 시카페어, 세라마이딘 등 고품질의 트렌디한 스킨케어 컬렉션을 앞세워 뛰어나고 신속한 제품 혁신 및 제품 출시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닥터자르트의 제품은 스페셜티 멀티 채널, 면세점, 독립형 스토어, 백화점 및 이커머스를 통해 전 세계 3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다양한 고품질의 모이스춰라이저, 마스크, 클렌저 및 세럼 등의 제품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포뮬러로 사랑 받고 있다.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글로벌 CEO 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지난 4년동안 이진욱 대표를 비롯한 해브앤비의 훌륭한 팀과 견고한 장기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빠르게 성장하며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브랜드를 당사의 포트폴리오에 공식적으로 영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에서 인수한 첫 번째 아시아 브랜드인 닥터자르트는 피부 과학, 뛰어난 혁신 역량, 예술적 표현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스킨케어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프레스티지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자 하는 우리의 전략에 잘 부합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브앤비 주식회사 창업자 겸 CEO인 이진욱 대표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해브앤비 브랜드가 함께할 가장 이상적인 보금자리다. 4년 전 체결된 양사간 파트너십이 시작된 이래 해브앤비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와 전 세계 소비자에게 최고의 스킨케어 및 뷰티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비전을 공유해왔다. 해브앤비 브랜드가 계속해서 혁신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만큼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기회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 회장은 “닥터자르트의 기업가 정신과 창의성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와 완벽하게 일치한다. 소비자들이 스킨케어에 더 집중하고, 전 세계적으로 스킨케어 시장이 빠른 성장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에, 최첨단 과학적 접근을 기반으로 하는 닥터자르트 같은 브랜드의 영향력은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이진욱 대표를 비롯해 해브앤비의 모든 직원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닥터자르트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그룹 프레지던트인 제인 헤르츠마크 후디스(Jane Hertzmark Hudis)가 이끄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이재승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