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2.08(일)
center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와 함께 농촌 어르신 편의와 건강을 위한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1만대와 공기청정기 100대를 보급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LG유플러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와 함께 농촌 어르신 편의와 건강을 위한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 1만대와 공기청정기 100대를 보급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농협중앙회와 지난 4월 농업인 복지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운영 중인 농업인행복콜센터 지원 확대 및 농촌지역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농업인행복콜센터는 70세 이상 취약 계층 농업인에게 말벗 안부전화와 생활 불편사항, 소득증대 전문상담을 제공하는 농촌 어르신 대상 맞춤 복지서비스이다.

LG유플러스는 어르신들이 전화번호 암기 없이 농업인행복콜센터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전용 전화기를 제작했다.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에는 ▲농업인행복콜센터 ▲119 ▲112 단축버튼이 탑재됐다.

이번 1만대 추가 기증으로 2017년 1만대, 작년 1만대까지 누적 3만대에 이르는 전용 전화기를 제공, 농촌 어르신 고충 해결과 정보 획득 등에 기여해 고령 농업인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농협중앙회와 협조해 농촌지역 어르신 호흡기 건강을 위한 공기청정기 1백대를 농촌지역 마을회관, 경로당 등 시설에 내년 2월까지 보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CRO 박형일 전무는 “농촌을 더 살기 편한 곳으로 만들고 농업인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에 대한 고민의 결과로 농업인행복콜센터 전용 전화기와 공기청정기를 지원키로 했다”며 “앞으로 5G, 스마트홈 등 고유한 통신 역량을 기반으로 활기 넘치는 농촌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