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4.10(금)

280여개 보육기업 대상 홈커밍데이, 우수기업 시상 및 보육기업 성과발표

center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The Day of G-STARS'[사진=경북도]
[글로벌경제신문(구미) 이석희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7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경상북도, 구미시, 대구경북 지방중소기업청, 혁신센터 보육기업 및 멘토단, 엔젤투자자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The Day of G-STARS’를 개최했다.

‘2019 The Day of G-STARS’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280여개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올 한해 기업 성과를 돌아보고, 새롭게 창업의지를 재확인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경북을 대표하는 창업보육기관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혁신창업 및 신산업 생태계 허브역할을 수행하며, 'Hardware 스타트업'의 전문성을 가지고 경북에서 한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Hardware 스타트업'은 첨단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기반 신생사업체로 전통 제조업 기반을 둔 아이디어·혁신이 담긴 소프트웨어를 내세우며 성장하는 업체이다.

2019년 최우수 성장기업 3개사 시상과 크라우드웍스 박민우 대표의 ‘기술 스타트업과 스케일업 전략’주제의 특별강연 및 경북센터의 보육기업 성장사례를 발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크라우드 웍스는 2018년 경북도지사상(최우수 투자유치 기업)을 수상하고, 이어 2019년 100억원의 투자 유치 성과를 이룬 기업이다. 본 행사를 통해 창업 후 2년만에 100억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과정을 이야기하고, 시장에서의 포지셔닝과 투자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경험담 등의 내용을 담은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롯데쇼핑(주) 롯데마트 사업본부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우수 스타트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향후 롯데마트 내 체험형 매장을 운영한다는 MOU도 체결했다.

경북=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