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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차정호 신세계 대표, 장재영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손문국 신세계인터내셔날 국내패션부문 대표/출처=신세계그룹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신세계그룹은 29일 신세계 대표에 차정호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를 승진 내정하고 장재영 신세계 대표를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로 내정하는 등 12월 1일자로 백화점부문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패션부문을 신설하고, 부문 대표이사에 신세계 상품본부장 손문국 부사장보를 내정했다.

이번 인사는 미래 준비 강화와 성장 전략 추진에 초점을 맞추고, 성과주의 능력주의 인사를 더욱 강화했다는 점이 두드러진다.

차정호 신세계 대표 내정자는 1957년생으로 삼성물산과 호텔신라를 거쳐 2017년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를 맡아왔다.

차 대표의 승진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화장품 사업 호조 등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한 것에 대한 성과 평가 성격과 함께 신세계백화점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공급하기 위한 전략이란 해석이 나온다.

2012년부터 신세계백화점을 이끌어 온 장재영 대표는 7년 만에 자리를 옮겨 신세계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른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도약 및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책임지는 핵심 역할을 맡게 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패션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대를 위해 국내 패션부문을 신설하고 부문 대표이사에 손문국 신세계 상품본부장 부사장보를 내정했다. 장재영 대표는 신세계인터내셔날 패션라이프스타일부문 대표이사를 겸임한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임원 직제를 개편해 기존 부사장보를 전무로 변경했다.

이번 직제 개편에 따라 ㈜신세계 김영섭 상무, 김선진 상무, ㈜신세계인터내셔날백관근 상무, 김묘순 상무, 백화점부문 기획전략본부 임승배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또한 신세계그룹은 미래 준비를 위한 기반 마련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사별 조직도 개편했다.

㈜신세계는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생활담당을 식품담당과 생활아동담당으로 나누는 한편, 조직 시너지 강화를 위해 패션자주담당과 브랜드전략담당 기능을 통합해 패션브랜드담당으로 개편했다.

또, 신규 프로젝트 강화를 위해 인테리어담당과 D-P/J담당도 신설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패션부문을 신설해 부문 대표 체제를 도입하는 등 국내패션 경쟁력 강화에 나서는 한편, 신규사업 추진 강화를 위해 사업기획본부를 신설하고, 산하에 신규사업담당, 기획담당, 마케팅담당을 편제했다.

㈜신세계디에프는 기존 마케팅담당을 디지털경영담당 및 전략영업담당으로 이원화해디지털 및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그룹은“이번 인사는 성과주의 능력주의 인사 원칙에 따라 인재를 철저히 검증해 중용했다”며, “미래 준비를 위해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했다”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지난 10월 이마트부문 임원 인사에 이어 이번 전략실 및 백화점부문 인사를 단행함에 따라, 2020년 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마무리했다.

이재승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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