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2.12(목)

“임원 규모 축소, 변화와 미래 성장 주도할 세대교체 단행”

center
(왼쪽부터)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 노삼석 한진 대표, 유종석 한국공항 대표. 사진=한진그룹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한진그룹은 12월 2일 부로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항공의 승진 인사 규모는 사장 1명, 부사장 3명, 전무 6명으로, 우기홍 부사장을 사장으로, 이승범 전무 외 2명을 부사장으로, 박정우 상무 외 5명을 전무로 승진시켰다.

한진은 서용원 사장이 퇴임하고 후임으로 현 대한항공 화물사업본부장 노삼석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임명했으며, 류경표 전무를 부사장으로, 주성균 상무 외 1명을 전무로 승진시켰다.

한국공항은 강영식 사장이 퇴임했으며 현 대한항공 자재부 총괄 유종석 전무를 후임으로 임명했다.

또한 사장 이하 임원 직위체계를 기존 6단계(사장/부사장/전무A/전무B/상무/상무보)에서 4단계(사장/부사장/전무/상무)로의 축소 및 불필요한 결재 라인 간소화 등 조직 슬림화를 이뤘다.

이를 통해 임원수를 20% 이상 감축하고 젊고 유능한 인재를 중용함으로써, 신속한 의사결정과 능동적이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정착, 미래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를 도모했다.

한진그룹은 “앞으로도 불확실한 경영환경 하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효율성 제고와 최상의 운영체제를 확보하는 한편, 주력사업의 수익성과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세계적인 수송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 대한항공 승진임원

▲ 사 장 (1명) : 우기홍

▲ 부사장 (3명) : 이승범, 하은용, 장성현

▲ 전 무 (6명) : 박정우, 김태준, 김승복, 엄재동, 이진호, 강두석

◇ 한진 승진임원 명단

▲ 부사장 (2명) : 노삼석, 류경표

▲ 전 무 (2명) : 주성균, 김기업

◇ 진에어 승진임원 명단

▲ 전 무 (1명) : 오문권

◇ 한진정보통신 승진임원 명단

▲ 전 무 (1명) : 박은호

김봉수 기자 bsk@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