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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소비자들이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폭풍 온라인 쇼핑'에 나서고 있다. / 사진 출처 = 뉴시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미국 소비자들이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폭풍 온라인 쇼핑'에 나서고 있다.

30일(현지시간) CNBC 보도에 따르면, 미 소비자들은 추수감사절(28일) 다음 날 쇼핑대목을 가르키는 블랙프라이데이에 인터넷으로 74억 달러(8조7320억원)의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도비 마케팅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어낼리틱스의 분석에 따르면, 미국인들이 지난 11월 29일 블랙프라이데이 때 기록한 온라인 쇼핑 74억 달러는 역대 최대이자, 지난해 '사이버 먼데이(추수감사절 이후 첫 월요일)'에 기록했던 79억 달러에 이어 역대 두번째 규모이다.

1인 평균 쇼핑 액수는 168달러고, 전년 대비 약 6% 늘었다.

미 소비자들은 추수감사절 당일에도 42억 달러어치를 인터넷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14.5%가 상승한 것이자 역대 최고치이다. 추수감사절 당일과 다음 날 온라인 쇼핑 액수를 합치면 총 116억 달러(약 14조원)인 셈이다.

어도비는 블랙프라이데이 다음 날인 '스몰 비즈니스 새터데이(올해는 11월 30일)에도 오전 9시 현재 온라인 쇼핑 규모가 4억7000만달러를 기록해 작년에 비해 18% 증가했다"며 "30억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오는 2일 사이버먼데이에는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18.9% 늘어난 94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CNBC 방송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FrozenⅡ) 인형과 'FIFA 20 ', 'Madden 20' 등과 같은 비디오 게임, 애플의 에어팟, 삼성전자의 TV 등이 이번 연말 쇼핑시즌에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이라고 소개했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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