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1.23(목)
center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9일(금)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넷마블문화재단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9일(금)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2019 게임문화체험관 이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문화체험관’을 통해 얻은 긍정적인 영향 및 성취 사례의 수기 공모를 통해 장애 학생의 게임 문화 콘텐츠 활용과 여가 문화 증진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게임문화체험관 활용 또는 게임을 통한 학교 및 학생에게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 주제로 ‘게임문화체험관’이 설치된 33개 특수학교 및 기관에서 체험 경험이 있는 장애학생 지도 교사 및 학부모,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전 결과 함평영화학교 정영신 교사, 안동영명학교 김성민 교사, 안동영명학교 권기호 학생, 안동영명학교 김영한 학생 등 총 4명이 공동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넷마믈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난 12년간 쌓인 경험담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이 나아갈 방향성을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공모전을 통해 주신 다양한 사례와 의견들을 참고해 ‘게임문화체험관’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