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25(금)

나우버스킹, 제14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에서 사회공헌 부문 ‘한국인터넷기업 회장상’ 수상 영예

승인 2019-12-05 09:40:40

- 소외될 수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매장 운영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소상공인 매장 운영 · 분석 서비스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나우버스킹(대표 전상열)이 12월4일 제14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에서 사회공헌 부문 ‘한국인터넷기업 회장상’을 수상했다.

center
지난 4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 대강당에서 열린‘제14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가 ‘한국인터넷기업 회장상’을 수상하고 있다.(좌)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 (우)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사무총장


나우버스킹은 지난 4일 오후 2시 서울시 강남구 마루180에서 열린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에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매장 운영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환경 조성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인터넷 사회공헌 부문 한국인터넷기업 회장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14회를 맞은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해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공로자를 선정하는 인터넷 분야 최고 권위 상이다. 인터넷 사회공헌 부문은 인터넷 산업, 서비스 등과 관련하여 사회의 문화 발전 및 공익 증진에 공헌한 단체가 선정된다.

특히 급격하게 디지털화되는 시장에서 고객의 ‘대기, 입장, 주문, 결제, 퇴장, 재방문’ 데이터를 활용해 소상공인도 자체적인 매장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현재 아웃백, 애슐리, 만석닭강정, 영동족발, 고기리막국수 등 외식업소와 행사 및 전시, 복합쇼핑몰, 테마파크 등 2019년 11월 기준 1,800여 개 공간에서 순 1,000만 명이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나우버스킹 전상열 대표는 “이번 상은 사회공헌 부문으로 수상했기 때문에 더 의미가 있다”며 “소상공인을 위한다는 진정성을 좋게 평가해주신 만큼 앞으로도 ‘이곳이 더 좋아지도록’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열심히 고민해서 좋은 서비스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우웨이팅은 현재 웨이팅 서비스뿐 아니라 카카오톡 챗봇주문, 키오스크 등 주문 · 결제 서비스와 고객 관계관리(CRM)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소상공인 매장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 운영 · 분석 서비스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