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8.14(금)

광주시·인사혁신처, 2019 공직박람회 열려…중앙행정기관 등 52개 기관 참여

center
광주광역시청 전경
[글로벌경제신문(광주/전남) 김영수 기자]
공직 채용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방의 공직 지망생들을 직접 찾아가는 공직박람회가 광주광역시에서 열린다.

9일 광주시에 따르면 인사혁신처와 공동 주관으로 공직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에게 헌신·봉사하는 유능한 인재를 공직에 유치하기 위해 ‘2019 공직박람회’를 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인 공직박람회에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헌법기관, 공공기관 등 총 52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당신의 열정! 대한민국을 꽃 피웁니다’를 주제로 공직 지망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단순 관람형 전시보다 멘토링, 면접, 모의시험 등 참여형 콘텐츠 중심으로 운영한다.

특히 지난 11월 26일 서울 행사 때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모의시험관에서는 9급 필기 모의시험과 공직적격성평가(PSAT) 예제풀이를 통해 필기시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공직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19 공직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공무원시험 준비생을 위해 행사 관련 자료와 및 영상 등을 온라인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공직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공직의 참모습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영수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