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10(금)

“세상의 모든 캐럴 들으러 부산유라시아플랫폼으로 오세요!”
플래시몹 퍼포먼스, 지역 아티스트 15개팀 버스킹 공연 등 ‘풍성’

center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제공: 부산시)
[글로벌경제신문(부산) 김태현 기자]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크리스마스 버스킹’이 찾아온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1일과 22일 오후 2시 30분부터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크리스마스 버스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초 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인 부산유라시아플랫폼 개관 후 처음 맞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부산시와 (재)부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그동안 마을축제 사회 등을 맡으며 재능을 기부해 온 부산시 도시재생 명예 홍보대사 개그맨 김영민씨가 총괄 감독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부산역 광장의 혁신적인 변화와 유라시아플랫폼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플래시몹 퍼포먼스와 부산지역 아티스트 15개 팀이 참여하는 ‘100인이 들려주는 세상의 모든 캐럴’을 주제로 진행된다.

부산지역예술인 중심의 버스킹축제로 밴드존과 1인 버스킹존 등 장르별 특성화된 공연환경을 조성하고 100인의 산타 플래시몹, 기타연주, 보컬, 아카펠라, 라틴밴드까지 다양한 음악을 선보여 부산역 일대가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 한마당이 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이 전국 최고의 문화광장으로서 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20일과 21일 실내에서도 메이커 스페이스 주관 기관(7개 기관)에서 주최하는 ‘크리스마스 메이커 스페이스 페스티벌’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위한 ‘판매 장터’가 열려 안팎으로 풍성한 행사가 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버스킹 페스티벌이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이 시민들과 하나가 되는 ‘소통하는 광장, 문화가 있는 광장, 상생하는 광장’으로 탄생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산=김태현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th2077@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