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27(일)

김천사랑상품권 들고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center
김충섭 김천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사진=김천시]
[글로벌경제신문(김천) 황경돈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13일부터 23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특별기간으로 정하여 최근 경기침체로 인한 매출감소와 경영 악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돕고자 전 공무원이 함께 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김충섭 시장은 손수 장바구니를 들고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장날인 20일 평화시장과 황금시장을 방문해 시장의 넉넉한 인심을 느껴보며 김천사랑 상품권으로 설 명절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한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한 분 한 분 직접 격려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충섭 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7일 재판매를 시작한 김천사랑상품권에 대한 10% 특별할인구매 행사가 이달 말까지 진행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시민들이 김천사랑 상품권 구매 및 사용에 적극 앞장서 이곳 전통시장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2020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평화시장 청년몰 조성사업, 황금시장 주차장 조성사업 및 클린5일장 사업(아케이드 보수) 등을 시행할 예정이며, 전통시장 Happy together 운동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여 친절하고 청결하고 활력 넘치는 시장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경북=황경돈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tk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