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2.23(일)

대구 테크노폴리스 RC블록 예미지 & 애비뉴스완 선보인다

center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금성백조의 2020년 분양예정사업은 2개 필지로 상반기(5월 예정)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애비뉴스완, 하반기(10월 예정) 인천 검단신도시 예미지 2차로 아파트는 약 2123가구 규모다.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는 주거복합단지로 프리미엄 상업시설 브랜드 애비뉴스완을 함께 선보인다. 김포와 동탄에서 큰 성공을 거둔 애비뉴스완은 길, 대로는 뜻하는 Avenue에 백조를 뜻하는 Swan의 합성어로 금성백조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브랜드로 2017년 론칭했다.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역 애비뉴스완은 포스투갈 리스본거리를 본 딴 스트리트몰로 이국적인 외관과 경관디자인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 2018년 공급한 동탄역 애비뉴스완은 뉴욕 맨해튼 거리를 옮겨온 콘셉트로 조금 더 모던하고 감각적인 조닝 구획에 힘을 주었다.

특히 동탄2신도시는 예미지 1차~3차까지 모두 우수한 분양성적과 입주결과를 자랑하며 수도권에서 금성백조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가장 큰 공헌을 한 시리즈 분양이라 할 수 있다.

아파트 뿐 아니라 상업시설 ‘애비뉴스완’의 좋은 성적은 입지의 중요성뿐 아니라 임차인, 분양고객 모두를 위한 혁신적인 설계와 시장상황에 맞는 MD구성이 유효했다고 평가한다. 김포는 리스본, 도탄은 맨해튼에 이어 대구 테크노폴리스에서 선보일 애비뉴스완은 어떤 콘셉트일지 벌써부터 기대감이 높은 이유다.

대구는 2018년 금성백조가 연경지구에 연경 예미지를 공급한 바 있으며 2020년 4월 입주예정으로 대구 연경 예미지의 입주와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의 분양이 시기적으로 비슷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금성백조는 “시기상 대구 연경 예미지의 평가가 바로 테크노폴리스의 분양에도 영향을 미칠 것 이라 생각한다. 타 회사였으면 분양시기를 앞당겨겠지만 품질만큼은 자부하기에 입주와 신규분양의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한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마무리 끝손질로 명품 예미지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하반기에 선보일 인천 검단신도시 예미지 2차는 약 1229가구 규모로 2019년 11월, 1차 예미지의 성공적인 분양으로 기대감이 한껏 높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1차는 검단신도시에서 2019년 최고청약 경쟁률, 1순위 마감을 기록하며 인천에서도 예미지의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수도권에서 분양 중비중인 물량은 이 외에도 평택 고덕지구 예미지, 화성비봉지구 예미지가 있으며 분양 시기는 2021년 이후로 계획돼 있다.

금성백조는 대전 대표 중견설사로서 최근 분양들은 우량택지를 선발하여 수도권에서 쾌조의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금성백조는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대회에서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1회를 수상한 바 있으며, 수도권 공급 프로젝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탄2신도시 힐링마크 시범예미지가 2015 경기도 공동주택 품질검수 우수시공사 표창을 받은데 이어 동탄 예미지 2차 파크뷰는 견실시공과 우수 품질로 국회의원 이원욱 표창과 채인석 화성시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가장 최근 경사는 지난달 기업형 임대주택인 김포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가 1770가구 대단지의 성공 준공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하여 이재명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금성백조는 수도권에서의 견실시공 성적과 브랜드 가치 상승을 바탕으로 2020년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와 애비뉴스완, 인천 검단예미지 2차 분양을 준비할 예정이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