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10.01(목)
center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SDCOIN)이 오는 13일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Hanbitco)에 국내 첫 상장된다. 에스디코인은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 기반 기부 프로젝트다. / 사진 출처 = 스포츠닥터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스포츠닥터스가 후원하는 '에스디코인'(SDCOIN)이 오는 13일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Hanbitco)에 국내 첫 상장된다. 에스디코인은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 기반 기부 프로젝트다.

스포츠닥터스 측은 "지난 25년간 스포츠닥터스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를 무대로 4500회에 이르는 의료봉사를 수행하며 글로벌 의료지원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이를 에스디코인 이용자들은 기부와 의료지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그 범위를 전 세계로 확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기부 및 의료코인인 에스디코인은 온-오프라인 기부자와 자선단체를 이어주는 후원인의 기부금이 자선단체를 통해 피후원인에게 전달되는 모금과 집행 전 과정을 100% 공개해 투명한 기부문화를 실현할 방침이라고 스포츠닥터스는 전했다.

앞서 에스디코인은 지난해 6월 홍콩 소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더블유닷컴(BW.com)’에 상장됐으며, 같은 해 10월 세계 1위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인 ‘픽셀플렉스(Pixelplex)’와 기술개발 협력을 맺고 페이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DApp을 개발하고 있다.

올해 2분기 결제시스템과 기부플랫폼을 오픈할 계획이며 기부몰, 헬스케어 데이터 서비스, 의료서비스 등을 순차 개발해 공개할 예정이다. 에스디코인은 오는 3월 10일까지 총 9만 SDC를 지급하는 상장기념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식 봉사활동으로 기부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며 “에스디코인을 통해 첨단 의료장비를 북한, 아프리카 등 소외된 지역에 지원하거나 의료진이 실제 현지에 가지 않아도 원격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호스피탈’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 이외에도 손쉽게 의약품을 구입하거나 현지 병원을 건립하는데 사용하는 등 새로운 봉사체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