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2.23(일)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지난 1월 10일 ZTE&차이나모바일과 드래곤베인(VLAVR)사는 공동으로 일명 ‘DvNode 5G’를 발표하였다. ‘DvNode 5G’는 드래곤베인과 ZTE, 차이나모바일의 5G CPE "MC801"과 “MEC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개발된 5G VR 체험 기기이다.

‘DvNode’는 VR 체험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경험할 수 있도록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DvNode’는 초고속 5G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VR 콘텐츠가 필요로 하는 회선 용량을 무제한 제공한다.

이에 드래곤베인 관계자는 “‘DvNode’는 5G WIFI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어 사용자들에게 5G WIFI 서비스를 제공한다. 5G 지원하지 않은 단말기에서도 ‘DvNode’를 통해서 초고속 5G 통신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DvNode 5G’ 기기는 작년 중국에서 개최한 2019 상하이 국제 마라톤 대회에서 실제로 5G의 공중 무선 5G WIFI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실전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중국 핵심도시를 중심으로 2020년 내 전역에 ‘DvNode’를 대대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드래곤베인(VLAVR) CEO Tony Shum은 “드래곤베인과 ZTE&차이나모바일이 공동 개발한 DvNode는 중국 시장뿐만 아니라, 앞으로 아시아와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 공격적인 진출을 통해 앞으로 전 세계에 DvNode를 보급할 것이다. 이는 드래곤베인 프로젝트가 중국 내에 한정되지 않고 글로벌 시장으로 나아가는 초입문이 될 것”이라 전했다.

2019년 4월 23일, ZTE와 Dragonvein은 공동으로 DvNode 5G를 발표했다. DvNode 5G는 ZTE의 5G CPE "MC801"과 MEC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5G 실용기기다.

DvNode는 다양한 VR 경험을 제공하고, 고속 5G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DvNode가 VR 콘텐츠에 필요한 라인 용량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또한 공공 무선 LAN 기능을 제공하고 무선 LAN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따라서 5G를 지원하지 않는 단말도 dvNode를 통해 초고속과 초저지연 5G 통신을 즐길 수 있다.

dvNode 5G는 최근 중국에서 열린 2019 상하이국제마라톤에서 5G 공공 무선랜 서비스를 실제로 제공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