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21(월)
center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이더리움(ETH) 기반의 ‘후오비 비트코인(후오비BTC, HBTC)’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후오비 코리아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이더리움(ETH) 기반의 ‘후오비 비트코인(후오비BTC, HBTC)’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가 공개한 HBTC는 비트코인(BTC)과 1:1 가치를 가지는 암호화 보증 자산으로 1개의 HBTC가 발행될 때마다 자산이 위치한 주소에 1BTC의 자산이 보장돼 언제든지 HBTC와 BTC 간 교환이 가능하다.

HBTC의 특징은 △안정적 가치 △높은 유동성 △빠른 거래 △저렴한 수수료 △투명성 △다수의 사용자 에이전트 서비스 지원이 있다.

후오비 코리아는 디지털 자산 중 가장 시장 규모가 크고 널리 알려진 BTC가 ETH 블록체인 기반에 공급해, 높은 유동성을 가져오리라 전망하고 있다. 또 BTC의 온체인을 거치지 않고 ETH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산의 이동 및 체결 시 발생하는 수수료가 ERC20 기준에 따라 지급돼 더욱 저렴해지고, 빠른 속도의 거래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BTC와 HBTC에 대한 자산은 HBTC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되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교환이 가능할 예정이다.

HBTC와 BTC의 교환 방법은 간단하다. 후오비 코리아를 통해 입금 및 출금 시 BTC와 HBTC 중 원하는 자산을 선택하면 된다. 이와 함께 HBTC 웹사이트에서도 교환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후오비 코리아 고객센터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박시덕 후오비 코리아 대표는 “유동성이 높은 비트코인 자산을 디파이(Defi) 생태계에 공급해 디지털 자산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디파이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라며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HBTC의 사용 영역을 넓히고,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