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4.08(수)
center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올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 대상 솔루션 ‘고도몰5’의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 / 사진 출처 = NHN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올해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 대상 솔루션 ‘고도몰5’의 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 CJ대한통운, FSS, 마타주, GS25 편의점 택배 등 물류 서비스 기업과의 순차적 제휴를 통해 회원사들의 물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판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지난달 CJ대한통운과 제휴를 맺고 ‘고도몰5’ 솔루션에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도몰5’ 솔루션에서 발생한 쇼핑몰 주문건을 CJ대한통운 시스템으로 전송해주는 서비스로, 배송처리 시 CJ대한통운 시스템에서 발급된 송장번호 및 배송정보 상태가 ‘고도몰5’로 자동 전송된다.

별도의 연동 서비스 이용료가 없어 ‘고도몰5’ 부가서비스 페이지에서 CJ대한통운 택배계약만 체결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기존 CJ대한통운 택배 이용자라면 보유 중인 회원번호로 고객인증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 최근 ‘고도몰5’를 이용하는 온라인 셀러를 위해 물류 서비스 기업 ‘FSS’와 함께 입고, 상품 보관, 재고관리, 피킹(picking, 물건을 박스에 담는 과정), 배송까지 원클릭으로 제공해주는 풀필먼트(fulfillment,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 일체 서비스) ‘FSS 물류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짐보관 서비스 기업 ‘마타주’와도 1분기 내에 협업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샵바이’를 이용하는 1인 마켓을 대상으로는 ‘GS25 편의점 택배’ 제휴를 상반기 내에 진행한다. 소규모 및 초기 창업 셀러를 위해 편의점 소량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NHN고도 측은 “CJ대한통운 택배 연동 서비스와 FSS물류서비스 시작으로 2020년 한 해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한 물류 관련 부가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물류뿐만 아니라 마케팅, 관리, 디자인 등 NHN고도 회원사의 성공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NHN고도는 온라인쇼핑몰 솔루션 기업으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들에게 최적화된 대중적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와 ▲중소형 쇼핑몰을 대상으로 쇼핑몰 제작, 운영, 분석, 기능 커스텀 등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고도몰5’를 서비스하고 있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