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21(월)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홍콩 소재의 암호화폐 전문기업인 TMTG Enterprise HK Limited가 자사의 TMTG 기반의 금거래 플랫폼인 DIGITAL GOLD EXCHANGE(DGE)의 베타서비스를 종료하고 전반적인 시스템 개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TMTG Enterprise HK Limited는 디지털 금거래와 관련하여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 골드를 디지털화하여 콜드월렛에 저장하는 기술을 적용한 DGE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유망한 블록체인 기업이다.

DGE 플랫폼은 TMTG토큰을 사용해 MDG(디지털 골드)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1 MDG는 실물 금 1그램과 같은 가격으로 실시간으로 금가격과 연동이 되는 토큰으로 이러한 MDG를 소유하는 것은 실물 금을 소유하는 것과 같으며 토큰의 거래를 통해 실물 금을 거래할 수 있다.

DGE 플랫폼은 지난해 1월 베타버전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1년동안의 데이터와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전반적인 시스템 개편을 시행한다.

개편되는 사항으로는 탈중앙화 방식의 덱스거래 방식이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기존 메타마스크 및 마이이더월렛을 통한 로그인, 거래 방식을 변경한다. 또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우스와 연동하여 거래소와 DGE 플랫폼 간의 자산 이동이 자유롭게 이루어지며 금거래 절차가 수월해질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앱을 지원하여 시간과 장소에 대한 불편함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TMTG 관계자는 “ 지난 1년간의 베타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와 고객 의견을 취합하였으며, 새로운 버전의 DGE 플랫폼을 구축하여 금과 암호화폐간의 거래를 더 빠르고, 더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DGE 플랫폼의 시스템 개편은 2020년 2/4분기까지 완료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