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3.28(토)

“생활체육메카로 생활 활력과 지역 활력을 동시에 만족”

center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갑 이용빈 예비후보
[글로벌경제신문(광주/전남) 조용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광주 광산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8일 “열심히 일하고 함께 땀 흘리는 광산구 주민들을 위해 광산구를 대한민국 생활체육 메카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용빈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생활체육은 우리의 일상에 매우 가까이 자리잡은 시민의 기본권으로 시민건강과 국민체력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광주시는 그 어떤 곳보다 생활체육분야가 가장 역동적이며 활력 넘치는 도시이고, 광산구 역시 공공체육시설 확대와 생활체육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평상시에는 광주시민과 광산구 생활체육인 및 동호인들이 사용하되, 전략적으로 생활체육 전국대회 및 국제대회 유치가 가능한 규모 있는 체육시설단지 설립이 절실하다는 것이 생활체육을 사랑하시는 시민들의 오래된 숙원이다”고 강조했다.

또 이 후보는 “생활체육 단순 기반시설물 추가배치를 넘어서, 광산구를 대한민국 생활체육 메카로 함께 만들자는 비전을 제안드리고 싶다”며 “광주시와 광산구는 국제대회를 치러본 경험이 있는 스포츠 도시이고, 스포츠 도시에 걸맞은 생활체육은 다른 지역과는 조금 남달라야 한다”고 말했다.

이용빈 후보는 “축구장, 족구장, 야구장, 스마트 스포츠(드론축구 등)구장 등의 생활체육기반시설을 시민생활 속으로 가깝게 만들고, 국제스포츠대회를 치룬 경험이 있는 광산구가 대한민국 생활체육 메카로 육성된다면, 본량 등의 잔디산업, 광산구의 관광산업, 지역의 골목상권 등, 지역경제 활력과 생활체육 공간 활력을 동시에 얻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광주=조용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