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4.08(수)

파주 코로나 확진자, 강릉 확진자의 동료·장모

center
파주 코로나 확진자 2명 발생. 사진제공=연합뉴스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파주 코로나 확진자가 또 발병했다.

경기도 파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발생했다.

파주시는 23일 강원 강릉시에서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A(46)씨의 직장 동료 B씨(35·문산읍)와 A씨의 장모 C씨(65·법원읍)가 파주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A씨의 직장 동료와 거주지 친척(파주 코로나 확진) 등 14명에 대해서도 검체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8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4명은 검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파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B씨와 C씨는 이날 오전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으로 이송 중이며, 현재 이들의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파주 코로나 확진자인 B씨 가족에 대한 검체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파주 코로나 확진자인 C씨의 남편은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지속해 자가 격리하며 관리할 예정이다.

또 파주시는 경기도 역학조사관 현장대응팀과 함께 파주 코로나 확진자인 B, C씨의 감염 경위와 이동경로, 접촉자 확인 등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후 확인되는 파주 코로나 확진자와의 접촉자는 신속하게 격리 조치해 지역 내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파주시는 23일 강릉시에서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A씨가 근무한 탄현면 한 복지시설을 긴급 방역하고 폐쇄 조처했다.

이어 A씨의 직장 동료와 거주지 친척 등 14명의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벌였다.

A씨는 지난 16일 대구를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고, 현재 강원대학교 병원에 입원 치료 중이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